육아일기

이 맘때만 되면...

박지니 2022. 12. 28. 21:08

이 맘때만 되면 저는 어깨 통증으로 아파해요 한동안 나름 자세 교정도 하고 스트레칭도 해서 풀어졌다 생각했는데 얼마 전 또 아프기 시작했어요 왜 그러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 어젯밤에 이유를 알았어요 큰 아이가 제 옆에서 자는데 장난감을 침대 위에 올려 놓고 자느라 공간이 없다고 제 옆으로 붙어서 잔거예요 자는 중에도 장난감 쪽으로는 가지도 않고 제쪽으로 계속...저는 자는 중에도 아이들이 밀면 어찌 못하고 가만히 웅크리고 자는 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몇일만 하다보면 어깨가 결리고 아프고 결국 염증까지 생겨서 고통으로 몇일을 보내는...
안방에서 아이들을 싹 내보내고 싶은 맘이 꿀뚝 같아지는...여튼 이유를 알았으니 우선 장난감을 싹다 치우고 아이와의 거리를 좀 두어야겠어요 그리고 내일 병원에 가야겠죠?? 참 의미없다 정말 ㅋㅋㅋ

요즘 아이들이 건조하니 몸을 많이 긁더라구요 신랑이 샤워를 시키는데 저는 로션을 발라주는 줄 알았더니 얼굴에만 발라준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아침에 아이들 다리에 로션을 듬뿍 발라주었네요 신랑이 다한증이 있다보니 로션 바르는 것을 싫어해요 이유는 알지만 아이들은 좀 발라주라고 일러주었는데 말이죠...건조한 피부엔 로션을 발라주라구요

귀요미 울 막내 ㅋㅋㅋ 요즘 애교가 장난 아니네요 ㅋㅋ

둘째와 막내의 가위질 연습을 위해서 아이들과 가위질 시간을 가졌어요 잘 드는 가위로 하니 오른손 가위질도 제법 잘하는 거예요 ㅋㅋㅋㅋ 신기했어요  그림 그리기 젓가락질은 주로 왼손으로 하고 가위질은 오른손으로...양손 사용이 좋은 것이니 양손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막내는 안전용 가위로 가위질을 하니 잘 안되는...잘 드는 가위를 주면 옷 자를까 싶어 그냥 안전용 가위로 연습하라고 했어요 ㅋㅋㅋ

아들이 사용하는 가위가 절삭력이 최고예요 진짜 잘 드는 가위거든요 이 가위를 사용한지 18년 됐어요 ㅋㅋㅋ 진짜 짱짱이죠 녹슬지 않도록 관리도 나름 했는데 그 가위를 아이들이 사용하게 될 줄이야

큰 아이는 가위질을 워낙 잘 해서 연습 굳이 필요 없는데 동생들 하니까 질투가 났는지 자신도 한다고... 심지어 동생 가위도 빼앗고..너의 질투는 정말...

아들에게 핑킹 가위를 주고 사용하라고 했는데 이것도 잘 하는 아들 ㅋㅋㅋ 오른손 가위질 완벽 적응
양손 사용이 가능한 가위를 찾아서 오늘 주문했어요 가격도 저렴해요

여전히 귀요미 우리 막내 ㅋㅋㅋ 양손 번갈아 가며 가위질 연습하네요 ㅋㅋㅋ귀요미귀요미

낮잠 자야하는데 책 삼매경에 빠져 이러고 있는 큰 딸
막내야 너도 그러고 있음 어쩌니... 낮잠 자자 애들아~^^

한바탕 낮잠을 자고 일어나 남은 얼초를 했죠 자신들이 만든 초콜릿이 맛났는지 오늘 또 만들자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막내까지 합세해서 한번 해보자 난리가 나더라도 뭐 흘리는 초콜릿 먹기 밖에 더 하겠나 싶어 함께 했는데 의외로 잘하더라구요 ㅋㅋㅋ

세상 조신하게 말이죠 ㅋㅋㅋ 요런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충분한 것 같아요 저녁 식사 전까지 잘 굳혔다가 식사 후에 맛나게 먹었네요

친한 동생이 있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 식사를 꼭 하고 싶었는데 함께 하지 못했어요 선물을 뭘 사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아직 싱글인지라 왠만한건 다 있을 듯하고...

루이까또즈에서 나온 반지갑을 사줬어요 가볍게 카드지갑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요 밝은 색상도 있는데 지갑인지라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면 때 타고 오래 사용 못할 듯해서 검정색으로 했거든요 저도 신랑에게 선물 받은 지갑이 있는데 진짜 튼튼해서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동생이 좋아하네요 갑작스런 선물이기도 하고 ㅋㅋㅋ 선물이란 생각지도 못할 때 받는 선물이 가장 좋잖아요 ㅋㅋㅋ

속은 이런 모양이예요

가격도 착하고 지금 직영몰에서는 할인 행사도 해서 어디서든 저렴하게 구입 가능 할 것 같아요
저처럼 연말 선물 고민하는 분들 추천이요 ㅋㅋㅋ

내일은 오늘보다 훨씬 추울거라네요 따뜻하게 행복하게 가족들과 함께 하는 평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