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오늘은 주사 맞는 날~!!

박지니 2022. 12. 27. 21:24

그동안 미뤄왔던 2&3호의 예방 접종 날이예요
두명 모두 주사가 두대씩. 3호는 다음주에 한번 더 주사가 남았...만4세 접종을 미루다가 오늘 맞았는데 mmr 추가가 있다는 걸 잊은거죠
이녀석들이 이제는 주사 맞는걸 무서워해서 진료실에 들어가기 싫다고 몸부림을...평소 진료 볼 때는 울지도 않고 너무 잘 봐서 걱정 안했는데 오늘은 특히 2호가 화를 내더라구요 ㅋㅋㅋㅋ 주사 맞아서 아픔과 기분 나쁨을 화냄으로 표출.ㅋㅋㅋ 그런 꼬맹이 모습에 다들 웃었다는게 문제지만...다행이도 열이 나거나 하진 않는데 성격이 안좋아져서 엄마인 제가 너무 피곤하네요...2호야 담주에 한번 더!!!

교회 동생이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해서 줬는데 드디어 먹게 되었어요 사실 저도 마카롱을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더 좋아해서 ㅋㅋㅋ 뚱카롱이라 더 좋은...원래 막내도 진짜 좋아하는데 이번 것은 먹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남은 것은 사이좋게 나눠 먹었어요 자주 먹고 싶지만 가격이 사악한 관계로 가끔씩만 먹는 걸로 해야겠어요 선물 받거나~^^

한입 가득!!
초코 매니아 울 큰 딸^^
첫입은 무조건 크게 ㅋㅋㅋ

두번째 선물 얼초!! 드디어 이걸 해보네요 ㅋㅋㅋ 한참 유행일때 이게 재밌나 했는데 우리 아이들 보니 재밌어 하더라구요 ㅋㅋㅋ

나름 칸칸 마다 색을 다르게 하여 꾸미기를 하더라구요 덧 뿌리지도 않고 7세를 앞둔 우리 큰 딸은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우리 아들은 그냥 즐기자 ㅋㅋㅋ 그래 너가 즐겁고 행복하면 그걸로 됐다 ㅋㅋㅋ열심히 만든 초콜릿 저녁 식사 후에 같이 나누어 먹었어요

지난 주에 건강검진 했을 때 아들이 왼손 잡이라 가위질이 잘 안됐거든요 그 부분을 감안해서 검사가 이뤄졌어요 왼손잡이라 불편하겠지만 연습을 해서 익숙해질수 있도록 해달라고 했어요 오늘부터 연습 시작. 오른손으로 가위질 연습을 했는데 잘 드는 가위여서 그런지 의외로 잘 하더라구요 내년 유치원 가기 전까지 열심히 연습해야겠어요^^

주사도 맞았으니 얼른 자자 우리 삼남매 사랑해

모두모두 건강하시고 평안한 밤 되세요^^